국민연금, 최기환 아나운서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
국민연금, 최기환 아나운서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
  • 노현주 기자
  • 승인 2017.04.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 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 서겠다”
 
▲ 이원희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오른쪽)이 24일 SBS 최기환 아나운서(왼쪽)를 2017년도 국민연금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24일 SBS 최기환 아나운서를 올해 국민연금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위촉 기간은 내달 1일부터 2018년 4월30일까지 1년간이다.

그동안 공단은 2017년도 정부 예산지침에 따라 유명인 등을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것이 사실상 어려웠으나, 2012년부터 5년 동안 국민연금 홍보대사로 활동한 최 아나운서가 올해는 모델료를 받지 않고 홍보대사를 계속 하겠다고 흔쾌히 수락해 이뤄졌다.

최 아나운서는 그간 국민연금 홍보대사로 꾸준히 활동하며 노후준비박람회, 은퇴설계콘서트, 대학 축제 등에 적극 참여해 국민연금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최 아나운서는 “국민연금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국민의 행복한 노후준비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원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국민연금과의 동행을 위해 아름다운 결정을 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한다”며, “최 홍보대사의 따뜻한 마음과 공단의 대국민 서비스 노력이 어우러져 100세 시대 노후행복으로 열매 맺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 홍보대사는 그동안 받은 국민연금 홍보대사 모델료를 ‘아프리카 부른디의 산모들을 위한 병원 건립’에 기부하는 등 매년 선행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오고 있다.

최 아나운서는 2003년 SBS 아나운서로 입사, ‘출발 모닝와이드’, ‘희망TV’등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좋은 아침’, ‘접속 무비월드’ 진행 등 SBS 간판 아나운서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