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인력 채용 지원…삼성전자 ‘협력사 채용 한마당’
우수 인력 채용 지원…삼성전자 ‘협력사 채용 한마당’
  • 조무정 기자
  • 승인 2017.10.1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주간=조무정 기자]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SDI·전기·SDS와 함께 오는 11월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자계열 협력사 120여 곳이 참여하는 ‘2017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진행한다.

2012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협력사에는 우수 인력 채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삼성전자 ‘협력사 채용 한마당’ 포스터

올해는 연구개발, SW,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설비, 기술 등 6개 직군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구직자의 취업을 돕기 위해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구직자가 취업을 원하는 기업의 현장 매칭까지 취업에 관한 종합정보와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취업 토탈 솔루션관’도 운영한다.

솔루션관에는 삼성전자 등 전자 계열사의 경력 컨설팅센터 소속 임직원 컨설턴트 2O여명이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과 1대 1 상담을 진행,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업을 추천하고 해당 기업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기업 관계자들과 연결해줄 예정이다.

기업 정보를 구직자 스스로 검색할 수 있는 ‘셀프 매칭관’과 취업 특강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스도 운영된다.

취업 희망 기업의 정보 검색과 면접 신청은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사전에 홈페이지에 면접 희망을 접수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구직자의 희망과 매칭해 적절한 기업을 추천한다. 당일 행사장에서도 직접 면접 신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협력사의 인재 채용과 육성뿐만 아니라 자금 지원, 기술 개발, 경영컨설팅, 현장 혁신활동 등을 통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