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6 17:44 (화)
4개 교육지원청-대구장애인체육회, ‘장애학생 체육캠프’ 개최
4개 교육지원청-대구장애인체육회, ‘장애학생 체육캠프’ 개최
  • 노세중 기자
  • 승인 2017.11.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장애학생 체육캠프, 대구시민체육관서 개최
▲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10일 대구시민체육관에서 4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제3회 장애학생 체육캠프’를 개최한다.

[일요주간=노세중 기자]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10일 대구시민체육관에서 4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제3회 장애학생 체육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체육캠프는 지역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및 학교 학생 등 600여명이 참가한다. 이 캠프는 지난 2015년 제1회를 시작으로, 지역 교육지원청이 주최가 되어 체육활동을 통해 장애학생의 체력증진을 도모하고 꿈과 끼를 살려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캠프는 친구달리기, 오픈카 레이싱, 공룡알 옮기기 등 16개 종목의 놀이 중심 게임형 체육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장애학생들에게 경쟁보다는 협력, 공감, 소통, 건강, 어울림의 장을 열어주어 장애학생의 몸과 마음에 활기를 불어넣고 또래 친구와 소통하여 사회성 함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곽동주 시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장애학생 체육캠프를 통해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즐거움을 느끼게 할 수 있는 행복한 하루가 될 것”이라면서 “장애인체육회를 통해 전문 체육선수 육성뿐만아니라 장애 학생들의 체력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오늘의 탐사/기획 뉴스
섹션별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