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9 17:35 (금)
자이글, 140억원 규모 무이자 전환사채 할증발행...‘파격’적 조건
자이글, 140억원 규모 무이자 전환사채 할증발행...‘파격’적 조건
  • 노현주 기자
  • 승인 2018.05.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이글, 헬스케어, 뷰티케어 제품 R&D‧신제품 개발‧홈쇼핑 외에 매출채널 다변화 등 사업다각화 추진 예정
기관투자자, 자이글 미래가치 높게 평가...파격적인 조건으로 우호적인 발행 합의
(사진=자이글 제공)
(사진=자이글 제공)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TV홈쇼핑 185회 매진 기록 등 웰빙 라이프를 선도하는 ‘자이글 주식회사’가 14일 14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이를 통해 자이글은 사업다각화‧인수합병(M&A) 추진 및 연구개발(R&D)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자이글 공시에 따르면 이번 전환사채는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모두 0%로 전환가액은 주당 6,780원, 만기일은 오는 2024년 5월 14일까지다.

자이글은 자금 조달을 통해 현재 추진중인 헬스케어, 뷰티케어 제품 개발 등 사업다각화와 신제품 개발, 홈쇼핑 외 매출채널 다변화를 위해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자이글은 사업 추진에 따른 인수합병도 적극 검토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자금 조달과 관련 이진희 자이글 대표는 “자이글은 우수한 재무구조를 인정받아 코스닥상장 7개월만인 2017년 5월 한국거래소의 우량기업부로 진입해 올해도 유지중”이라면서 “번 전환사채 발행도 자이글의 미래가치를 현재 시세보다 높게 평가한 결과로써 3년 이후 전환과 상환, 무이자와 할증 발행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관투자자들은 이번 전환사채 발급에 대해 “최근 메자닌 발행사중 가장 우호적”이라며 “이례적인 조건으로 최근 코스닥벤처펀드로 인해 우량하고 성장성이 있는 기업을 찾는 기관투자자에게 최적화된 듯 싶다”고 평가했다. 전환가액 조정(Refixing 조항) 또한 없으며, 콜옵션(Call Option) 행사 비율도 자이글이 많이 가져오는 조건이기 때문이다.

한편 자이글은 지난 2015년과 2016년 2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협회로부터 '벤처천억기업'에 선정됐다. 이에 우량코스닥벤처기업을 찾는 기관투자자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늘의 탐사/기획 뉴스
섹션별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