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홈플러스 입점...홈쇼핑 신화 이어 오프라인 유통망 구축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18-06-25 09:53:1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홈플러스 전국 141개 점포 입점, 전국 오프라인 유통망 ‘완비’
대형 오프라인 유통매장 확보...고객과 접점 늘려 매출 확대 기대
(사진=자이글)
(사진=자이글)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187회 매진 기록 등 홈쇼핑의 신화 자이글 그릴을 앞으로 홈플러스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된다.


자이글 주식회사는 25일 홈플러스 전국의 141개 점포에 입점, 오프라인 양판점 및 할인점 유통망을 완비했다고 알렸다.


앞서 자이글은 지난해부터 오프라인 영업망 확대에 나서왔다. 자이글은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전자판매, LG베스트샵, 이마트, 코스트코, 빅마켓 등 입점을 진행했다.


또 지난 4월 말에는 인사동에 위치한 SM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 SM면세점과 동편 SM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부산센텀시티점, 한화 갤러리아면세점 등 총 6개의 면세점에도 입점 완료했다.


이번 홈플러스 입점을 통해 전국 141개 매장과 더불어 할인점 및 면세점에 이르는 전국 단위 오프라인 유통망을 갖추게 됐다.


자이글은 오프라인 대형 매장에서 소비자들과의 브랜드 접점 기회를 대폭 늘려 TV홈쇼핑의 매진 신화를 오프라인에서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자이글에 따르면 자이글 적외선 조리기는 지난 2009년 10월 첫 홈쇼핑 방송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187회 매진을 기록하며 6대 홈쇼핑 주방가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날 자이글이 홈플러스 전국 141개 점포에 선보인 자이글 그릴 제품은 '자이글스마일'이다. 이는 구이와 볶음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더블팬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구이요리는 기름이 배출되는 구이팬쪽에서, 국물이 있는 볶음요리는 볶음팬 쪽에서 동시에 두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다. 더 많은 양의 구이요리를 할 경우 구이팬으로 교체해 구이요리만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상부헤드를 좌우로 이동할 수 있어 필요한 요리 방향으로 적외선 헤드를 옮기며 집중 조리할 수 있다.


이진희 자이글 대표이사는 "앞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이 자이글을 보다 가까이서 경험하고 보다 좋은 조건에 구매할수 있도록 시연행사,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대고객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이번 홈플러스 입점으로 양판점, 할인점 및 면세점에 이르는 전국 단위 오프라인 유통망을 갖추게 돼 거의 모든 전국 대형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이글을 만날 수 있게 됐다“면서 ”현재로썬 백화점에도 올 하반기 입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