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9-24 21:36 (월)
[신간소개] 김원길 지음 ‘힘들어도 괜찮아’
[신간소개] 김원길 지음 ‘힘들어도 괜찮아’
  • 소정현 기자
  • 승인 2018.06.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포트슈즈 ‘바이네르’의 성공과 나눔 이야기

부제: 영혼을 담아 최선을 다할 때 명작이 된다

자신의 길에 전력으로 매진하고 자신의 가치를 갈고닦아 성공하는 사람들은 분명히 있다. (주)바이네르의 김원길 대표 역시 그러한 사람으로, 그의 저서 ‘힘들어도 괜찮아’는 중졸 학력으로 오로지 구두 기술자가 되기 위해 혈혈단신 서울행에 오른 후 인생의 영광과 실패를 끊임없이 경험하며 국내 최고의 컴포트슈즈 명가, (주)바이네르를 일궈낸 그의 인생역정을 담고 있다.

책 ‘힘들어도 괜찮아’에는 ‘역경’ ‘극복’ ‘성공’ ‘나눔’ ‘행복’이라는 키워드로 김원길 대표의 인생 역정 5단계가 진솔하게 전개된다.

18세에 혈혈단신으로 서울에 올라온 이후 당시 국내 최고의 제화회사 중 하나였던 케리부룩에 입사하여 인정받게 되지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를 통해 처음으로 좌절을 경험하게 된 이야기! 과감하게 대우가 보장된 기술자 자리를 던지고 관리자로 변신해 기록적인 매출을 일궈내지만 순간의 자만으로 위기와 배신을 경험하며 겸손을 배우고 성장한 이야기.

독립 후 새로운 파트너 바이네르를 찾아내게 되고 성공의 단맛을 보지만 곧이어 찾아온 IMF 속에서 죽을 만큼 힘들었던 시절을 겪은 이야기 등 그의 인생역정은 성공과 위기, 극복으로 말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돈을 잘 버는 사람이 아니라 잘 쓰는 사람이 부자다’라고 하는 그의 경영철학은 수많은 선행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연결되어 대한민국을 더욱 훈훈하게 만들어 준다. 군부대, 공공기관에서 강연을 펼치는 한편 안보를 위해 땀 흘리는 장병들에게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도잔치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주)바이네르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어려움을 겪는 농촌을 돕고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농촌 상생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김원길 대표의 사회공헌활동은 존경받는 기업인이라는 존재가 어떤 존재인지 잘 보여준다.

■ 추천의 글

전 서울대 총장 이수성

김원길 대표는 긍정적인 삶의 표본을 살고 있는 사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논문을 써서 박사학위를 받는 것은 20점을 준다면, 김 대표처럼 긍정적으로 세상을 살면서 삶으로 명예박사를 받는 것은 100점을 주어도 무방합니다.

농협중앙회장 김병원

힘든 일을 겪어도 언제나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나는 가장 축복받은 사람이다!”를 외치는 김원길 대표! 김원길 대표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과 바탕이 되어준 신념이 담긴 이 책을 보면 ‘성공하지 않을 수 없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단번에 들 것입니다.

중소기업중앙회장 박성택

이 책은 어린 시절 가난한 구두공에서 시작해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편한 신발이라 칭찬받는 바이네르를 일구기까지, 시련은 있었지만 훌륭히 극복한 희망 스토리가 담겼습니다. 꿈을 키우는 청소년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필독서가 될 것입니다.

여성경제인협회장 한무경

한 기업을 이끄는 대표의 마인드나 마음가짐이 어떠하냐에 따라 그 회사의 성공 여부가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김원길 대표의 바이네르는 직원들의 만족도와 애사심이 높은 꿈의 회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