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9-24 21:36 (월)
KB국민은행, 공식 블로그∙포스트 오픈...디지털 세대 젊은층과 소통 강화
KB국민은행, 공식 블로그∙포스트 오픈...디지털 세대 젊은층과 소통 강화
  • 김완재 기자
  • 승인 2018.07.1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개설한 네이버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사진=KB국민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협력해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동시에 개설해 젊은 고객층(이하 Youth층)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디지털에 친숙하고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Youth층과의 소통 접점을 늘리려는 조치다. 올해 초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기용하고 지난 4월 홍대에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열린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를 개관한 것과 궤를 같이 한다. 

Youth층에게 유용한 금융정보와 혜택을 핵심내용 위주로 보기 쉽게 담을 예정으로 공식블로그는 △KB뉴스 △KB상품 △KB라이프 이달의 KB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공식 포스트에는 △첫꿈 꾸러미 △소식 꾸러미 △일상 꾸러미 △문화 꾸러미 등 4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카드뉴스, 웹툰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스낵 콘텐츠로 Youth층에게 다가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블로그와 포스트의 개설은 고객과의 직접 소통 확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KB국민은행만의브랜드 저널리즘구축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다양한 형식의 시도와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로 젊은 고객의 감성에 한발 더 다가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8일까지 ‘KB국민은행 공식 블로그,포스트 오픈기념 집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 블로그, 포스트를 이웃추가 하고 축하 댓글을 남기를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18 Liiv 콘서트티켓 60장(30명),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20장(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 30개(30명)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18일까지 팔로우 댓글 이벤트를 통해 2018 Liiv 콘서트티켓 40장(2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