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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캄보디아 프놈펜에 5∙6호점 개설..."현지화 영업 전략 통했다"
KB국민은행, 캄보디아 프놈펜에 5∙6호점 개설..."현지화 영업 전략 통했다"
  • 김완재 기자
  • 승인 2018.07.16 13: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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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과 13일 캄보디아 현지법인 5호점과 6호점을 연이어 오픈했다.(사진=KB국민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지난 11일과 13일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에 현지법인인 ‘KB 캄보디아은행’의 5호점 스텅민체이지점 및 6호점 츠바암포지점을 연이어 오픈하고 개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KB캄보디아은행은 지난해에도 3호점인 뚤뚬붕지점과 4호점인 떡뜰라지점을 개설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두 지점 모두 개점 1년만에 순이익을 냈다.

이번 5호점과 6호점은 프놈펜 신시가지 확장지역에 자리잡았으며 현지인을 지점장으로 임명했다. 현지 중소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자금대출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주택자금대출 등을 중점 취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지화 영업 전략을 통해 디지털뱅킹 기반 금융서비스를 확장하고 오프라인에서도 현지인 대상 금융편의 제공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박재홍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본부 대표 및 이우환 KB국민은행 글로벌 사업부장 등 관계자 100명이 참석해 개점을 축하했다.

한편 KB캄보디아은행은 최근 2년동안 대출금이 두 배로 증가했으며 한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캄보디아 근로자들의 해외송금이 연간 1억불에 달하는 등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디지털뱅킹 서비스인 ‘Liiv KB Cambodia’는 출시 이후 1년 반 만에 3만4000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송금, 대출, 결제 등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어 월 평균 약 400만불의 높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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