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학교 운영 통해 아이들에게 사랑과 희망 전하다

이수전 기자 / 기사승인 : 2018-08-28 08:57:0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대구시교육청-동산병원, 장기입원환아 위한 병원학교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장기입원 아이들에게 희망과 사랑 전하는 계기 마련
대구광역시 강은희 교육감과 계명대 동산병원 송광순 병원장이 장기입원 아이들을 위한 병원학교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광역시 강은희 교육감과 계명대 동산병원 송광순 병원장이 장기입원 아이들을 위한 병원학교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주간=이수전 기자] 계명대와 동산병원(병원장 송광순)건강장애학생들을 위한 병원학교 설립과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24일 동산병원 회의실에서 새 병원 내 병원학교 신설 및 운영을 위한 대구시 교육청(교육감 강은희)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산병원과 대구시 교육청은 건강장애학생의 교육권 보장 및 맞춤형 교육지원을 위한 병원학교 신설 및 운영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병원학교는 3개월 이상 병원 입원 또는 장기요양 등으로 인한 장기결석으로 유급이 예상되는 건강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해 병원 내에 설치된 특수학급이다.


협력 내용은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병원학교 신설 준비 병원 내 병원학교 신설 및 시설 지원 공동 참여 계명대 동산병원 내 병원학교 공간 지속적 확보 및 지원 병원과 특수교육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한 교육사업 협력 특수교육과 병원의 상호 발전방안에 관한 학문적·행정적 교류 등이다.


동산병원은 새 병원 소아청소년과 병동 내에, 소아학습실과 놀이실로 구성된 병원학교 공간을 마련하고 내년 3월부터 장기입원환아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시 교육청은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실무원과 교육과정 및 교실환경 마련을 위한 각종 교육활동과 자재, 비품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송광순 동산병원장은 새 병원 내에 병원학교를 설립함으로써 장기 입원치료를 받는 환아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지속적인 학업을 통해 소아환우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앞으로 병원학교 설립에 필요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병원학교 신설에 협력해주신 동산병원에 매우 감사드린다. 병원학교는 아픈 아이들에게 교육과 의료의 혜택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이자 아이들의 희망을 지켜줄 수 있는 품이라며 대구시교육청과 동산병원이 힘을 합쳐 우리 아이들에게 밝은 미래와 희망을 전하자고 말했다.


금번 대구시 교육청과 동산병원과의 병원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은 강은희 교육감의 '아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면서 한 사람도 빠짐 없이 모두를 품는 교육을 실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준 사례이기도 하다.


많은이들과 더불어 함께 사랑과 희망을 전하고 나누는 일은 정부, 기업, 단체는 물론이고 사람을 가르치고 육성하는 교육 현장에서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하는 소중한 우리들의 의무이다. 지역사회 발전에 중요한 책무를 자발적으로 수행하는 동산병원과 대구시 교육청의 이러한 사회적 경제 활동들이 사회 모든 분야로 확산되어 가기를 바라면서, 교육현장에서의 사회적경제 교육의 활성화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