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임직원들, 헌혈?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나눔의 가치 실천"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18-10-11 16:5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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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한미약품 그룹 임직원들.(사진=한미약품 제공)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한미약품 그룹 임직원들.(사진=한미약품 제공)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한미약품 그룹 임직원들이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임직원 277명은 최근 서울 송파구 본사와 경기도 동탄(화성) 연구센터, 팔탄(화성) 및 평택 플랜트 등에서 2018년 하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올해 38년째를 맞은 제약업계 최장기 공익 캠페인이다. 38년간 누적참여자 수는 7599명, 총 헌혈 양은 243만1680cc(1인당 320cc 기준)로,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은 한국혈액암협회를 통해 긴급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전달됐다.


온라인팜(한미약품 그룹 계열사) 조현진 과장은 “입사 후 8번 참여했다. 회사에서 진행되니, 커피 한 잔 마실 정도의 짧은 시간만으로도 쉽게 동참할 수 있다”며 “나의 작은 도움이누군가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미약품 CSR팀 임종호 전무이사는 “헌혈은 생명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한미약품이 추구하는 나눔의 가치가 더욱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의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창업주 임성기 회장이 1980년 11월 서울 지하철 시청역 소재 국내 첫 ‘헌혈의 집’ 개소에 발벗고 나선 것을 계기로 시작됐으며, 매년 상반기· 하반기 2번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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