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 대구의료관광 홍보관 '메디시티대구-이르쿠츠크 동산라이프센터' 개소

이수전 기자 / 기사승인 : 2018-10-18 10:43: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러시아 극동지역 의료관광 사업 활로를 연 계명대동산의료원
러시아 이르쿠츠크에서 열린 '메디시티대구-이르쿠츠크 동산라이프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러시아 이르쿠츠크에서 열린 '메디시티대구-이르쿠츠크 동산라이프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일요주간=이수전 기자] 계명대 동산의료원(원장 김권배)이 러시아 극동지역 의료관광산업 진출을 위해 대구시와 손을 맞잡았다.


동산의료원은 대구시 2018년 의료관광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13일과 14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개최된 1회 메디시티대구 의료관광산업 상품전에 참가해 대구의료관광을 홍보하고 동산의료원의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한 16일에는 이르쿠츠크에서 메디시티대구-이르쿠츠크 동산라이프센터를 성공적으로 개소하면서 러시아 극동지역 의료관광사업에 활로를 열었다. 개소식에는 정민석 주 이르쿠츠크 대한민국 총영사관 영사, 조광범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국제의료센터장, 방기성 대구시 의료관광팀장, 민복기 메디시티대구 의료관광산업위원장, 대경영상의학과 김경호 원장, 비엘성형외과피부과의원 박재영 이사, 이르쿠츠크 국립대학 관광학과 이리나 빌레츠까야 교수 등이 참석했다.


메디시티대구-이르쿠츠크 동산라이프센터는 대구의료관광 홍보관 겸 의료상담실로, 한국 의료관광과 메디시티대구에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대구시와 이르쿠츠크시와의 의료산업 분야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가교 역할로 활동하게 된다.


조광범 동산의료원 국제의료센터장은 동산의료원은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지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2010년부터 활발한 의료관광 국제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새롭게 개소한 메디시티대구-이르쿠츠크 동산라이프센터를 통해 동산의료원과 대구시, 이르쿠츠크 간의 보건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러시아 시민의 건강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산의료원은 2010년 지역 최초로 의료관광 전담부서를 신설하여 2013년에는 의료관광객 전용 게스트하우스을 오픈했으며, 현재 러시아 사하공화국, 카자흐스탄 알마티,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에 대구의료관광과 동산의료원을 연결하는 동산라이프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다. 아울러 1~3차에 걸친 대구시 해외거점 구축 및 마케팅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메디시티대구 의료관광의 구심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의료관광은 한국의 의료 기술 수준의 위상을 높여가면서 우리나라가 가진 역사와 문화를 함께 전함으로서 한국인의 긍지와 자부심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대구지역의 경우 경제, 사회적인 취약함을 극복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전략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지역과의 의료관광 연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금번 러시아와의 연계 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특히, 젊은이들이 함께 정보를 교류하고 높여나가는 정책적인 지원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본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