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1-16 11:50 (수)
K-GLOBAL Silicon Valley 2018 성대히 열렸다
K-GLOBAL Silicon Valley 2018 성대히 열렸다
  • 정승덕 기자
  • 승인 2018.11.0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인터뷰 및 취업멘토링, 온라인면접 등 실시

[일요주간/샌프란시스코=정승덕 기자] 지난 7일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코트라 실리콘밸리 무역관에서 주관한 ICT Career in SV2018가 미국 산타클라라에 있는 컨벤션 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실리콘벨리 참가기업들이 해외취업을 응원하고 오프라인인터뷰 및 취업멘토링, 온라인면접 등 다양한 프로젝을 갖고 열린 행사에는 많은 부수에 전년도하고는 다른 실질적인 질문과 답변이 오고가는 진풍경이 이곳저곳에서 있었다.

잡에 대한 모든 것은 여기서 해결하시라는 슬로건과 근무조건과 지역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모든 데이터를 손쉽게 보시라는 것과 북미취업 플랫폼을 k-move 에서 찾으라는 kotra의 문구도 많은 도움을 준다.

job을 찾는 이들에게는 오아시스와 같은 단물을 주고 직원을 찾는 고용주들에게는 채용기회가 주어지는 행사에 찾고자하는 양쪽이 분주히 오가는 모습이 많이 눈에 띄었다.

그 틈새에 본인들의 비즈니스를 열심히 설명하는 기업관계자들의 모습도 많이 보였다.

1900년대는 시카고 철강 산업이 자리 잡았다면 2000년대 이제는 완전한 IT시대로 실리콘밸리가 시간이 갈수록 부상하고 하고 있다.

지역의 교통량을 보더라도 엄청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기존의 사람들이 이주를 생각할 정도로 인구 유입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오늘의 탐사/기획 뉴스
섹션별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