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1-16 11:50 (수)
실리콘벨리상공회의소 본국 벤처 팀들과 간담회 개최
실리콘벨리상공회의소 본국 벤처 팀들과 간담회 개최
  • 정승덕 기자
  • 승인 2018.12.1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밸리상공회의소 (사진=정승덕 기자)
실리콘밸리상공회의소 (사진=정승덕 기자)

[일요주간 = 정승덕 기자]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연구원 연수단(단장 장희양/중소기업정책실) 일행 7명이 정책연수를 위하여 실리콘밸리,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을 연수하는 기간 동안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 (회장 김원걸)를 방문,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상공회의소 대 회의실에서 2시간동안 진행된 간담회에서, 한국 중소기업들의 미국 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그리고 상호 협력에 관하여 전반적으로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4차 산업혁명에 대응 할 미래 산업의 효과적인 혁신방안과 중소기업 지원 방안에 관하여 논의, 이를 바탕으로 향후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와 상호 협력을 강화 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날 연수단 일행과 김원걸 회장, 아마존 등 온라인 사업가 써니박 대외협력 부회장, 다국적 이전가격 전문가 및 법학 박사 이인호 고문변호사 등 10여명이 참석 했다.

이 자리에서 김원걸 회장은” 현재 우수한 성능의 제품과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빛을 보지 못하는 한국의 유망한 중소벤처 기업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있다”며,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는 한국의 중소벤처 기업들이 미주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연구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연구기관으로 중소기업 정책 연구 및 평가, 교육컨설팅 업무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는 현 정부의 소득 주도 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실현을 목표로 핵심역할을 하는 대한민국 정부 부처이다.


오늘의 탐사/기획 뉴스
섹션별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