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 R 시리즈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오픈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7-15 09:01:23
  • -
  • +
  • 인쇄
EOS R 시스템 바디와 렌즈에 대한 정보 총망라
온라인 통해 EOS R5, R6로 촬영한 사진, R갤러리 전시
▲캐논 온라인 플랫폼 'R카이브'의 오프닝 영상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라인업인 'EOS R' 시리즈를 위한 통합 온라인 플랫폼 'R카이브'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R카이브는 캐논이 주력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시리즈명 R에서 따온 것으로, 최근 발표한 신제품 EOS R5·EOS R6과 RF 렌즈를 포함한 EOS R 시스템 전체 라인업에 대한 정보를 모은 플랫폼이다.

R카이브는 첫 오프닝 영상부터 우주를 유영하는 우주인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으며, UI 및 디자인이 쉽고 간단하게 R 시리즈유저거나 R 시리즈에 대한 정보를 원한다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EOS R 시스템과 관련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드웨어적인 자세한 소개와 함께, R티스트·R갤러리라는 특화 메뉴를 운영한다.


R티스트는 해당 카메라로 다양한 작업을 하는 젊은 사진작가들을 만날 수 있고 사용하는 기종도 살펴볼 수 있다. 또  R갤러리는 EOS R 시리즈로 촬영한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는 사이버 갤러리의 형태로 만들어졌다.

 

특히 R카이브 오픈과 함께 EOS R 시스템 유저를 위한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인 'R 클럽' 운영을 도입해 멤버를 위한 온라인 전시회 등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R 갤러리: World of Reality(현실세계')가 오는 17일부터열릴 예정이며, 이번 전시에서는 강력한 성능을 탑재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5 및 EOS R6 성능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