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스타워즈 테마 스마트워치 2종 공개 "포스가 함께하기를"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19-10-08 09:21:08
  • -
  • +
  • 인쇄
스타워즈의 양 진영, 라이트사이드와 다크사이드 버전의 스마트워치 발표
기존 가민의 시스템에 캐릭터 부여하며 전용 앱 역시 스타워즈 테마 지원
▲ 스타워즈 콘텐츠를 활용한 가민 스마트워치 신제품 (사진=가민 홈페이지 화면캡쳐)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스마트워치 제조사 가민(Garmin)이 신제품을 공개했다. SF영화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스타워즈의 콘텐츠를 활용한 '레거시 사가(Legacy Saga)' 시리즈 2종이다. 스타워즈 팬은 물론 색다른 스마트워치를 찾는 사용자들에게 관심을 불러 일으킬 전망이다.

 

레거시 사가 시리즈는 스타워즈의 양대 진영인 라이트사이드와 다크사이드를 상징하는 주인공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디즈니가 스타워즈 시리즈를 인수한 후 새롭게 주인공으로 등장한 여전사 '레이'가 라이트사이드를, 설명이 필요없는 다스베이더가 다크사이드에 영감을 주었다고 가민측은 밝히고 있다.

 

 

▲ 스타워즈 콘텐츠를 활용한 가민 스마트워치 라이트사이드 (사진=가민 홈페이지 화면캡쳐)
 

라이트사이드는 프리미엄 화이트 가죽 스트랩을 기본으로 추가로 실리콘 밴드를 제공한다. 실버 베젤에 특별 처리된 가공을 통해 흠집 방지 기능을 추가했다고 제조사측은 밝혔다. 레이를 비롯한 라이트사이드의 주요 캐릭터 워치페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스마트폰 전용 앱 역시 스타워즈 캐릭터와 뱃지 등을 제공한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절전모드가 아닌 일반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약 7일간 지속되며 이는 2~3일 정도 견디는 타 제조사에 비해 상당히 긴 편이다. 

 

 

▲ 스타워즈 콘텐츠를 활용한 가민 스마트워치 다크사이드 (사진=가민 홈페이지 화면캡쳐)

 

블랙 가죽에 빨간 스티치를 포인트로 넣은 다크사이드의 스마트워치는 다스베이더를 연상케하는 문양이 새겨져 있다. 뒷면에는 '우주를 지배하라 (Rule the galaxy)'라는 문구가 각인되어 있다.

 

같은 제품의 외형 디자인만 다른 것은 아니며 배터리 사용시간 면에서 다크사이드의 스마트워치는 라이트사이드 제품에 비해 하루 더, 최장 8일까지 지원한다. 배터리 용량과 베젤 크게는 다크사이드가 미세하게 조금 더 크다.   

 

내장 GPS가 탑재되어 있다는 것 외에 정확한 기술 스펙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대략 400달러 선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