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신제품 게이밍 장비 공개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6-12 10:15:35
  • -
  • +
  • 인쇄
고속 SSD 탑재, 콘트롤러 햅틱 반응 강화, 3D오디오 등으로 기능 모장
새로운 세대의 무선 충전기와 감각적 디자인의 본체로 연말 출시 예정
▲ 소니 플레이 스테이션 5 디자인 (이미지=소니)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화이트와 블랙의 깔끔한 조화, 미래적인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보강으로 새롭게 탄생한 콘솔 게이밍 장비의 대명사 소니 플레이 스테이션이 5로 돌아왔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는 디지털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연말 공개될 예정이며 게이밍쇼 (The future of gaming show)를 통해 먼저 공개되었다. 공식 사이트인 플레이스테이션 닷컴에도 PS5라는 이름으로 공개되었으며 유튜브에는 하드웨어를 공개한 티저 영상이 게재되었다. 

 

이제까지 플레이스테이션은 블루와 블랙 베이스로 구성된 디자인 문법을 갖추고 있었지만 이 틀을 깨며 과감하게 색상 변신을 진행한 것이 맨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다. 

 

이와 함께 매니아층을 확보한 공각기동대나 에반게리온 스타일을 느끼게 하는 디자인 변화는 기존 조작감을 높이고 사용편의를 보강한 기능과 맞물려 게임을 보다 강력하게 즐기고 싶은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 듀얼센스, 본체, 헤드셋, 리모콘, 듀얼센스 충전기 및 카메라로 구성된 PS5 (이미지=소니)

무엇보다 출시를 둘러싸고 지난 몇년간 루머만 나왔을 뿐 실제 출시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기에 코로나 19로 고통받는 전세계인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가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콘트롤러는 듀얼 센스라고 명명되었고 전용 헤드셋과 리모콘, 카메라까지가 한 세트로 갖춰져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