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K-퍼포먼스 온에어'...22개 공연을 매일 1개씩 풀영상 공개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10-19 10:52:59
  • -
  • +
  • 인쇄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공연관광협회가 주최하는 온라인 공연관광 쇼케이스
19일부터 시작해서 11울 9일까지 22개 공연을 유튜브, 네이버TV로 송출
▲ 케이퍼포먼스 온에어 포스터 (이미지=한국관광공사)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공연관광 온라인 쇼케이스 'K-퍼포먼스 온에어(K-Performance On Air)'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19일부터 11월9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공연관광업계를 활성화시키고자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공연관광협회가 주최, 기획한 이번 행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넌버벌,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22개 공연이 매일 1개씩 풀영상으로 공개된다.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전 세계로 송출되며 유튜브 접속이 어려운 중국은 중국 여행 커뮤니티 사이트인 마펑워(mafengwo)를 통해 송출한다.

 

케이퍼포먼스온에어의 모든 작품에는 시청자의 편의를 위해 영어 자막도 제공된다.

 

시작은 원조 한류 공연인 '난타'로 문을 연다. 

 

이어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은 타악 퍼포먼스 '드럼캣', 미술공연 '페인터즈', 한국 댄스 뮤지컬의 원조격인 '사춤2 랫츠 댄스, 크레이지!!' 등이 공개되며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인 '생각나라 과자집', '팡쇼', '캣 조르바' 등도 마련돼 있다.

 

유튜브는 물론 K팝의 인기로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네이버TV를 통해서도 공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K팝, K드라마에 이어 궁극적으로 한국을 방문할 모멘텀을 만들고 신규 관람수요를 만들어내를 기대한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