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 드디어 스타렌즈 FA* 85mm F1.4 공식 출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5-28 10:50:57
  • -
  • +
  • 인쇄
펜탁스 풀프레임 카메라를 위한 프리미엄급 렌즈로 고성능과 고품질 이미지 제공
▲HD 펜탁스-D FA* 85mm F1.4 SDM AW (사진=Ricoh)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리코(Ricoh)는 최근 렌즈 라인업을 발표하며 공개했던 고성능 스타(*) 렌즈 'HD 펜탁스-D FA* 85mm F1.4 SDM AW'를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이 렌즈는 다양한 특수 요소와 기능을 포함, 최고급 라인의 품질을 지녔다. 펜탁스의 렌즈 라인은 APS-C 카메라를 위한 DA*와 풀프레임 카메라를 위한 프리미엄급 FA*가 있고, 이 렌즈는 후자에 해당된다.

 

HD 펜탁스-D FA* 85mm F1.4 SDM AW 렌즈는 새롭게 개발한 링 타입의 SDM(Supersonic Direct-Drive Motor)을 탑재해, 수동 초점 작동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외장 디자인으로 무결점 고속 오토 포커스 작동이 가능하다. 

 

이는 기존 50mm F1.4에 장착된 모터보다 1.3배 더 많은 토크를 전달한다는 것이 펜탁스측의 설명이다. 또한 슈퍼 ED(Extra-low Dispersion)와 비구면 유리를 포함한 12매로 구성되었고 플레어와 고스트 현상을 줄여주는 HD 코팅 처리되었다.

 

조리개 최대 개방시 최소 초점 거리에서 무한대에 이르는 전체 초점 범위에서도 명확하고 왜곡이 없는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HD 펜탁스-D FA* 85mm F1.4 SDM AW 렌즈는 F1.4의 최대 조리개를 자랑하며, 인물사진부터 인도어 아웃도어 풍경사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피사체에 두루 사용하기 적합하다. 

 

▲HD 펜탁스-D FA* 85mm F1.4 SDM AW로 촬영한 결과물 (ⓒKentaro Fukuda / 제공=Ricoh)

이 렌즈는 AW(All Weather) 모델로 새롭게 개발되어 먼지와 물에 강한 방진 방습의 효과가 탁월하며, 렌즈 안으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8개의 특수 씰 처리로 마감했다. 

 

펜탁스 DSLR 카메라 본체의 방수 기능과 함께 시너지를 내어, 비·안개 등의 기상조건이나 물이 튀는 까다로운 환경 조건에서도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는 내구성까지 갖췄다.

 

HD 펜탁스-D FA* 85mm F1.4 SDM AW 렌즈는 6월 중순부터 판매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혜수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