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카메라, 자유를 담는 '윌리엄 클라인'과 컬래버레이션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2-18 13:25:06
  • -
  • +
  • 인쇄
포토그래피계에 혁신을 불어일으킨 작가 윌리엄 클라인과 콜라보한 카메라와 렌즈 에디션
윌리엄 클라인의 작품 중 많이 알려진 '페인티드 컨택트 시트'로 디자인 입혀
▲윌리엄 클라인(William Klein)과 콜라보한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윌리엄 클라인 카메라와 렌즈 에디션' 출시 (이미지=로모그래피)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정통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 제조사 로모그래피(Lomography)는 자유주의 포토그래퍼 윌리엄 클라인(William Klein)과 콜라보한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윌리엄 클라인 카메라와 렌즈 에디션'을 선보인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폴카 팩토리와 파트너쉽을 맺고 진행된 이번 에디션은 포토그래피계에 혁신을 불어일으킨 작가 중 하나인 윌리엄 클라인와 함께 한 버전이다. 전세계의 비평가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는 그의 독특하고 자유로운 작품을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카메라에 입혔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카메라는 와이드 타입의 즉석 사진을 즐길 수 있으며, 독특한 예술적인 방식의 윌리엄 클라인이 직접 쓴 단어와 오리지널 작품을 담은 독점적인 레포렐로(Leporello)가 포함되어 있다.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카메라는 윌리엄 클라인 스타일로 모든 액션을 캡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담았다. 

 

프로그래밍된 셔터와 노출 보정 컨트롤은 거리에서 만나는 스트리트 포토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다. 또 내장된 프리미엄 90mm 렌즈, 클로즈업 및 초광각 부착 렌즈는 초단위로 초점 거리를 전환 가능하며, 하나의 프레임에 다중 노출 모드와 스플리쳐로 겹쳐서 예술 사진을 즐길 수도 있다.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윌리엄 클라인 카메라와 렌즈 에디션 출시 (이미지=로모그래피)

 

흐림 효과의 리모컨 셔터 해제 및 장시간 노출 모드도 지원하며 인스탁스 미니 필름의 두 배 사이즈인 후지 인스탁스 와이드 필름과 21mm 급의 초광각 부착 렌즈를 통해 훨씬 더 많은 것을 촬영할 수 있다.

 

윌리엄 클라인의 작품 중 많이 알려진 '페인티드 컨택트 시트'는 사진 작가들이 빨간 연필로 선택한 사진에 마킹하는 제스처를 표현한 것으로, 이번 에디션에 입혀 소장 가치 또한 남다를 것으로 보인다.

 

로모 인스턴트 와이드 윌리엄 클라인 에디션은 연말 집콕 라이프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중한 추억을 담아 즉석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