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 '썬데이 키즈' 에디션 선보여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6-04 13:34:31
  • -
  • +
  • 인쇄
방콕의 아티스트와 협업, 유명 웹코믹 캐릭터 '썬데이 키즈' 에디션
▲ 로모 인스턴트 카메라 오토맷 '썬데이 키즈' (이미지=로모그래피)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정통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 제조사 로모그래피(Lomography)는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Lomo Instant Automat Camera)의 새로운 에디션 '썬데이 키즈(Sundae Kids)' 버전을 공개했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 '썬데이 키즈(Sundae Kids)' 에디션은 방콕에서 활동하는 유명한 웹툰 커플 썬데이 키즈의 캐릭터를 디자인으로 입힌 제품으로, 전후면에 패턴을 입혀 세련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카메라는 인스턴트 필름을 넣어 즐기는 자동 즉석 카메라로, 썬데이 키즈 버전 외에도 이미 카보 베르데 에디션·사우스 비치 에디션·보라보라 에디션·마젤란 에디션 등 다양한 종류로 유명하다.

 

이 카메라는 초점 거리 60mm(35mm환산시), 조리개값 f/8-22의 렌즈를 탑재했고 카메라의 옆면에 10개의 불빛이 필름 수를 카운트 해준다. 

 

즉석 카메라보다 한단계 더 진화한 이 제품은 자동 카메라지만 장노출을 주거나 다중노출 촬영까지 할 수 있어 색다른 사진 결과물을 즐기기 적합하다.

 

▲ 사진 출력물 샘플 (사진=로모그래피)

 

렌즈 포함 키트에는 스플리쳐와 클로즈업 렌즈 등이 포함되어, 다양한 피사체를 두루 촬영할 수 있어 즉석사진으로도 예술적인 작품을 담을 수 있다. 클로즈업 렌즈는 최단거리가 0.3mm까지 가능해 디테일을 살리고 싶은 사진에도 유용하다.

 

한편 썬데이 키즈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유명세에 오른 두 캐릭터로 사람의 속마음을 솔직하면서 유쾌하게 풀어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러스트레이션과 만화, 그래픽 노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작품으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