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베타 테스트 운영 프로그램 '고프로 랩스' 선보여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6-05 13:39:22
  • -
  • +
  • 인쇄
히어로8 블랙 카메라 제어용 QR 코드 통해 다수의 기능 제공
QR 코드를 통해 웨이크업 타이머 이용, 우주선 발사 장면 촬영
▲고프로의 히어로8 블랙 카메라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액션카메라 전문 브랜드 고프로(GoPro)는 완제품 직전 단계에서 여러 기능을 실험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베타 테스터 등록 프로그램인 '고프로 랩스(GoPro Labs)'를 공개했다.

 

고프로 랩스는 보다 향상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프로의 엔지니어들과 기존의 고프로 전문가·고급 사용자들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기능을 위해 고프로 입장의 시각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고프로측은 전했다.


올 3월 고프로에 합류한 릴스테디(ReelSteady)는 드론 운영자와 시각효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고프로 카메라용 최첨단 안정화 및 영상 보정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이번 고프로 랩스에도 이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고프로 랩스에서 진행하는 첫 작업은 릴스테디에 관한 일부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히어로8 블랙(HERO8 Black) 사용자들은 고프로 랩스 펌웨어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이는 카메라에 회전 셔터 보정을 최적화하여 릴스테디를 통해 효과적인 후반 작업이 가능하다. 

 

▲QR 코드 (이미지=GoPro)

 

고프로 랩스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히어로8 블랙 카메라 제어용 QR 코드로 가능하며, 이 코드에 내장된 명령으로 히어로8 블랙 카메라 사용자는 와이파이 연결 없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QR 코드에 포함된 기능은 원격 촬영 시작을 위한 위한 웨이크업 타이머와 즐겨찾기 모드에 프리셋 저장, 움직임 감지로 촬영 시작과 중지 가능, GPS를 사용하여 속도에 따른 촬영 시작과 중지 등으로 다수의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다.


고프로는 10개의 코맨드 QR 코드를 만들어 공유했고, 더 적극적인 사용자라면 자신의 고프로 리스트에 동작과 설정 코맨드를 직접 생성할 수도 있으며, 고프로 랩스 커뮤니티에서도 추가 지원이 제공된다.

 

▲QR 코드를 이용, 우주선 발사 장면을 다각도에서 촬영 성공 (이미지=GoPro)

 

고프로 랩스의 QR 코드 제어 기능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보여 주기 위해, 고프로의 기술 담당자 데이비드 뉴맨(David Newman)는 세계 방위사업체인 노스롭 그루먼 코퍼레이션과 함께 작업했다. 

 

뉴맨은 "히어로8 블랙 카메라에는 외부 제어 기능이 없고 로켓 발사시 앱을 통해 와이파이로 제어하는 일 또한 불가했다. 고프로 랩스의 QR 코드를 통해 웨이크업 타미어로 발사 몇 분 전 작동되도록 설정해 두었고 며칠 전부터 설정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고프로는 고프로 랩스를 통해 보여준 기능들은 추후 새 제품에 탑재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