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셀럽플러스, '미디어 커머스 매칭 플랫폼' 구축 협약

노가연 기자 / 기사승인 : 2020-04-23 13:53:55
  • -
  • +
  • 인쇄
미디어 커머스 시장, 중소 중견기업과 소상공인, 농어업인의 경쟁력 강화 취지
양적지표 뿐 아니라 질적인면까지 고려한 인플루언서 영향력 지수 개발 추진
▲ 인산협 김현성 회장 (왼쪽)과 셀럽플러스 이승택 대표 (사진=셀럽플러스)

 

[일요주간 = 노가연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언택트 홍보 마케팅 기회를 지원하는 플랫폼이 제공된다.

 

23일 사단법인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이하 인산협)과 셀럽플러스리미티드는 인플루언서와 기업을 매칭하는 블록체인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셀럽플러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직접 매장을 찾아 거래하는 외부 경제활동이 극도로 위축된 상태에서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 홍보 마케팅의 중요성은 커질 수 밖에 없다. 이에 양사는 기업과 인플루언서가 만나는 플랫폼을 개발해 농수축산물의 국내 판매와 마케팅은 물론 수출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플루언서들에게 본인의 영향력을 지표화해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시스템을 통해 브랜딩 역량을 강화하고 '인플루언서 영향력 지수'를 개발해 객관적 지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인산협 김현성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소비 지형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강소·중견기업, 소상공인, 농어업인들을 위한 플랫폼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건강한 인플루언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셀럽플러스 이승택 대표는 “블록체인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공정하고 투명한 광고분석시스템은 광고주는 물론 인플루언서 모두에게 가치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인산협과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셀럽플러스 이승택 대표, 인산협 김현성 회장과 덱스미디어그룹 장영동 대표, 리서치애드 이강현 이사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