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플러스 8 프로… '드디어' IP68 방진방수 등급 획득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2-18 13:59:28
  • -
  • +
  • 인쇄
비용문제로 받지 않았던 IP68 등급 관련 부분 투명하게 해결했다 밝혀
기존 원플러스 시리즈는 방수 방진은 되지만 등급 받지 않겠다 주장해
▲ 원플러스 8 프로, IP68 인증받아 (이미지=원플러스)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플래그십 킬러로 알려졌던 원플러스의 8세대 제품의 윤곽이 나왔다. 다른 어떤 것보다 관심의 대상이었던 국제표준 IP68 등급을 획득했다는게 특징이다.

 

인터넷 정보유출자 '맥스J(Max.J)'는 그동안 IP등급 받는 것을 꺼려하던 원플러스가 드디어 인증획들에 들어갔다는 소식을 전했다. 원플러스는 그동안 방수와 방진은 제공되지만 IP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야만 하며 이것은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될 수 밖에 없다며 "등급은 없지만 방진과 방수가 지원된다"는 논지를 펴 왔다. 

 

원플러스는 조만간 8세대 제품인 원플러스 8과 8 프로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들 두 장치가 모두 IP등급을 받게 될 것인지 아니면 원플러스 8 프로만 등급을 받을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다. 

 

플래그십 킬러라는 칭호를 맨 먼저 얻었던 원플러스는 '플래그십폰의 사양에 가격은 절반에 불과'하다는 장점을 내세운 제품이었다. 첫 제품인 원플러스1은 닉네임 그대로 절반 가격의 플래그십 사양을 제공했지만 지난 몇년간 가격이 꾸준히 오르며 플래그십 제품의 70% 정도까지 오른 상태이다.

 

이 틈을 타서 샤오미가 'K 2.0' 제품을 선보였는데 이는 플래그십 킬러 2세대 제품이라는 의미로 이해해 달라는 해석이 달리기도 했다. 

 

▲ 원플러스7 프로 제품 이미지 (이미지=원플러스)

 

한편, 원플러스는 출시 이후 꾸준히 사용자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자사 폰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해 왔다. 중국내 브랜드로 알려진 회사이지만 글로벌 인지도가 높으며 북미 지역에서도 가성비 플래그십으로 인기를 끌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