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네이버·다음…포털 3사, 총선 투표일 맞이 로고 새단장

노가연 기자 / 기사승인 : 2020-04-15 14: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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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태극기 내세워 21대 총선 투표일 강조
네이버, 기표도구의 표시를 알파벳 A 대신 넣어
다음, 투표함에 투표용지 넣는 형태로 구성
▲ 구글, 네이버, 다음의 21대 총선 투표일 기념 로고 (이미지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노가연 기자]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쓰고 있는 검색엔진 3곳의 로고가 21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진행되는 4월 15일에 맞춰 모두 새단장했다. 

 

구글은 태극기 내세워 21대 총선 투표일 강조하면서 투표용지를 넣는 형상을 디자인으로 처리했다. 

 

네이버는 평소 녹색 계열의 로고를 사용하지만 특정 정당을 연상시킬 것을 우려, 컬러를 바이올렛으로 바꾼 후, 기표용구의 도장을 A로 치환한 로고로 변경했다. 

 

다음은 A자 대신 투표함에 투표용지 넣는 형태로 구성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구글은 자사의 로고를 이벤트로 교체해서 활용하는 '구글 두들(Google Doodle)'을 각국의 상황에 맞춰 꾸준히 진행해 왔다. 검색에서 구글 두들을 찾으면 각종 변형로고를 찾아볼 수 있다. 국내 검색업체들도 계절 변화나 사회적 충격이 큰 사건이 발생할 경우 상황에 맞춰 바꾼 로고를 몇년전부터 채택해 활용하고 있다.

 

이들 총선 검색엔진 로고는 평균적으로 해당일에만 적용되며 내일, 모두 다 원래의 로고로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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