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독립형 헤드셋 '미라지 VR S3' 공개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6-02 14:24:45
  • -
  • +
  • 인쇄
피코 인터렉티브와 함께 개발한 올인원 타입의 헤드셋
4K 디스플레이, 핸즈프리 제어, 페이스 플레이트 탑재
▲레노버 미라지 VR S3 (사진=Lenovo)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중국의 IT 전문 기업 레노버(Lenovo)는 VR·AR 글로벌 써밋 온라인 컨퍼런스(Global Summit Online Conference)를 통해 VR 솔루션 '레노버 미라지 VR S3(Lenovo Mirage VR S3)' 헤드셋을 함께 공개했다.

 

기조연설을 통해 공개된 레노버 미라지 VR S3은 혁신적인 VR·기업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 '피코 인터렉티브(Pico Interactive)'와 함께 개발한 올인원 타입의 헤드셋이다. 

 

기업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이 헤드셋은 보다 선명한 비주얼을 위한 4K 디스플레이, 핸즈프리 제어, 대규모 사용에 따른 위생적인 페이스 플레이트를 특징으로 한다. 통합 오디오와 최대 3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지원하며, 견고하고 무게도 가볍다.

 

레노버 미라지 VR S3 헤드셋은 씽크리얼리티(Think Reality)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지원되며, 상용 고객이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글로벌 규모로 배포 및 관리, 시행할 수 있는 AR·VR 플랫폼이다. 기업 고객에게 강력한 관리 툴, 엔터프라이즈 통합,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및 장치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IT 포털을 함께 제공한다.
 

▲레노버 미라지 VR S3 (사진=Lenovo)

 

기업에서는 안전하고 반복 가능한 환경에서 교육 시나리오를 제공하여 차세대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V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R은 직원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며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직무와 상황을 완벽하게 반영하는 몰입형 환경을 제공합니다.

레노버의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장 나단 페티존(Nathan Pettyjohn)은 "VR은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나은, 더 빠른 훈련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당사의 기업 고객들은 효율적인 글로벌 인력을 구축하고 지원하기 위한 솔루션을 찾고 있어 애플리케이션을 전사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씽크리얼리티의 유연한 플랫폼을 통해 VR및 AR과 같은 첨단 솔루션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레노버 미라지 VR S3는 올 가을부터 북미·중국·영국·프랑스·스페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종문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