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4K 영상 특화 풀프레임 미러리스 'Alpha 7S III' 공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5 15:22:26
  • -
  • +
  • 인쇄
전체 프레임의 92% 커버하는 759개의 위상차 AF 포인트 지원
뛰어난 다이나믹 레인지와 높은 확장 감도로 저조도에서 만족스런 화질 제공
▲영상에 최적화된 소니카메라의 신작, 알파 7S III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소니코리아가 안정적인 4K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Alpha) 7S III’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알파 7S III는 기존에 영상 특화 버전의 알파 7S 라인에 새로 추가되면서, 영상 전문가는 물론 애호가들까지 두루 유용한 제품이다. 

 

알파 7S III는 4K 4:2:2 10bit 120P 촬영을 지원하는 등 뛰어넘는 성능과 함께 이면조사형의 1,200만 화소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 R(Exmor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완벽한 4K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새롭게 탑재된 센서는 기존 센서 대비 2배 더 빠른 리드아웃과 1/3로 감소한 롤링 셔터를 지원하고, 비온즈 XR(BIONZ XR™) 프로세서는 기존 대비 8배 더 빠르게 고화질 영상 처리가 가능하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 가장 높은 수준의 ISO 80~102,400의 상용 감도와 ISO 40~409,600의 확장 감도를 제공하고, 약 15스톱+의 뛰어난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 DR)로 조명 활용이 어려운 저조도 상황에서도 훌륭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 

 

AF 성능 역시 소니 Alpha 제품 시리즈 중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는 알파 7S III는 전체 프레임의 92%를 커버하는 759개의 위상차 AF 포인트를 지원하고, 초저조도인 EV-6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초점을 포착하는 등 기존 대비 30% 향상된 AI(인공지능) 기반 리얼타임 트래킹 성능도 함께 제공한다.

 

▲적화된 소니카메라의 신작, 알파 7S III (이미지=소니코리아)


알파 7S III는 영상에 최적화된 카메라답게 프로 현장에서의 대응력도 높여, S-Gamut3.Cine/S-Log3, S-Gamut3/S-Log3로 촬영시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의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베니스(VENICE)’ 및 풀프레임 캠코더 ‘FX9’와 동일한 수준의 컬러와 톤을 보여준다.

 

또 프로 촬영에 필수인 여러 대의 바디 사용을 감안해 효율적인 동시 촬영이 가능하고, 안정적인 4K 촬영을 위해 센서와 손떨림 보정 유닛 사이에 시그마 형태의 특수 소재를 장착하고 카메라 바디 전체의 열 분산을 위한 특수 구조를 채용하는 등 발열 억제 성능을 향상시켰다.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도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기존 광학식 5축 손떨림 보정에 더해 짐벌을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새로운 Active OSS 모드가 탑재된 것도 돋보인다. 스위블 터치 LCD 탑재 및 메뉴 UI 개선 등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니코리아는 일찌감치 미러리스 시장의 포문을 연 브랜드답게 사진과 영상을 구분해 각각 특화된 제품 라인업을 운영해왔으며, 타브랜드도 이같은 추세로 제품군을 분리할 정도로 카메라의 미래 전략을 추진해 다수의 브랜드 중 단연 앞서가고 있다. 이는 새로 선보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7S III가 많은 영상인들의 주목과 관심을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혜수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