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 … 중소게임 개발사 성장 지원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1-09 15:27:41
  • -
  • +
  • 인쇄
지원 자격 확대 … 50인 이하 국내 게임 개발사 누구나 3월2일까지 지원 가능
3월 톱20 개발사 발표, 4월25일 결승 이벤트로 톱 10, 톱 3 개발사 선정
▲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구글)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구글이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해외 진출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5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모바일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됐으며 이후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서도 진행중이다. 국내에는 지난 4회에 걸쳐 1000여 개발사가 참가했고 1200개 이상의 게임을 출품했다. 

 

지난해 톱 3에 선정된 게임 3종은 반지하게임즈 (서울 2033: 후원자), 스튜디오 냅 (카툰 크래프트), 핸드메이드 게임 (룸즈: 장난감 장인의 저택)로 국내외 시장에서 인디 게임의 혁신성과 저력을 보여주었다. 

 

구글은 보다 많은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올해부타 인디 게임 페스티벌 참여 문호를 넓혔다. 기존에는 직원 30인 이하 기준에서 50인 이하 국내 게임 개발사로 확대됐으며 구글플레이에 게임을 출시하지 않아도 베타 버전으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결승 이벤트는 오는 4월 25일 서울에서 개최된다. 

 

혁신성, 재미, 디자인, 기술력과 품질을 기준으로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톱 20  개발사의 게임은 결승 이벤트 현장 부스에서 유저와 업계 전문가들에게 직접 게임을 선보인다. 당일 현장에서 일반 유저 심사위원단과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투표를 통해 톱 10  개발사에게 프레젠테이션 기회가 주어지며, 프레젠테이션 후 심사위원단의 의견을 종합해 톱 3 개발사가 선정된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되는 톱 3 개발사에게는 구글플레이 게임 홈페이지 메인 배너⋅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 콜렉션 등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다양한 노출 기회가 주어진다. 또 게임 홍보 마케팅 지원과 구글 전문가의 기술 및 비즈니스 맞춤 컨설팅,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 1대와 게임 개발 지원금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근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