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누오,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를 위한 '35mm f/2' 렌즈 선보여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5 15:37:15
  • -
  • +
  • 인쇄
소니 전용 렌즈와 마찬가지로 기능 키(Fn)로 메뉴 설정 가능
플라스틱 렌즈 구조지만 금속 마운트 및 금도금 접점 포함
▲소니 E-마운트용 풀프레임 'YN35mm f/2S DF DSM' 렌즈 (이미지=용누오)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중국의 저가형 서드파티 렌즈 제조사 용누오(Yougnuo)는 소니 E-마운트용 풀프레임 'YN35mm f/2S DF DSM' 렌즈를 공개했다.

 

용누오는 동급 제품 비교시 가격에 대한 매리트 덕분에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이들에게 좋은 대안 제품을 선보였고, 스피드라이트에서 렌즈로 재편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신제품 YN35mm f/2S DF DSM 렌즈는 소니 E-마운트용 최신 풀프레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야경 사진이나 거리 사진, 음식 등 여러 피사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렌즈는 타사의 소니 전용 렌즈와 마찬가지로 기능 키(Fn)를 갖추고 있어 메뉴 설정을 통해 원하는 바로 가기 버튼으로 활용할 수 있다. 용누오측은 이 렌즈가 작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커다란 플라스틱 렌즈 구조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CNC 스테핑 모터(stepping)라고 전했다. 

 

▲소니 E-마운트용 풀프레임 'YN35mm f/2S DF DSM' 렌즈 (이미지=용누오)

 

용누오는 기존의 DC 모터와 비교하면 디지털 제어 스텝 모터(DCM)는 정확한 초첨도와 조용한 작동이 가능해 사진 촬영뿐 아니라 영상 녹화에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최근 소니의 렌즈 대부분 초점 속도가 매우 빠르고 조용하고 부드러운 작동을 제공하는 선형 모터를 통합하기 시작함에 따라, 용누오의 신제품도 그런 성능을 내려고 노력한 것으로 보인다. 

 

YN35mm f/2S DF DSM 렌즈는 8군 9매 렌즈로 고스트와 플레어 현상을 줄이기 위한 나노 다층 코팅 처리되었으며 저분산 렌즈, 7개의 블레이드 조리개가 특징이다. 

 

렌즈의 재질은 대부분 플라스틱이지만, 자동 포커스, 조리개 제어, EXIF 데이터를 카메라로 전송할 수 있는 금속 마운트 및 금도금 접점은 포함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