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스마트 스피커 '홈팟 미니'로 뉴스마트홈 시대 열어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3 15:42:33
  • -
  • +
  • 인쇄
애플 S5 칩을 장착, 풍부한 사운드 제공 및 어느 곳에 두어도 일관된 사운드 감상 가능
데이 업데이트 기능과 인터컴 기능 제공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 미니' (이미지=Apple)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애플(Apple)은 지난 2020 가을 이벤트에서 편리한 스마트 홈 경험을 제공하는 홈팟(HomePod) 제품군의 신규 모델인 홈팟 미니(HomePod mini)를 공개했다.

 

3.3인치 크기의 홈팟 미니는 애플 뮤직과 팟캐스트 그리고 라디오 스테이션과 연동되도록 설계되었으며, 향후 인기 있는 음악 서비스도 지원 에정이다. 또 집 안 곳곳에 여러 대의 스피커를 설치하면 서로 동기화가 가능하며 음악 및 팟캐스트를 스트리밍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한 장소에서 홈팟 미니 스피커 두 대를 설치할 경우, 스테레오로 청음이 가능하여 풍부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하다. 

 

홈팟 미니는 컴팩트한 디자인을 통해 큰 사운드를 출력하기 위해 애플 S5 칩을 장착했으며 복합적인 튜닝 모델을 적용해 소리 크기를 최적화하고 음량 범위 조정과 함께 실시간으로 드라이버 및 패시브 라디에이터의 움직임을 제어한다. 


어쿠스틱 원리가 적용된 홈팟 미니는 360도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위해 소리가 아래로 스피커의 바닥을 통해 흐르도록 설계해, 방 어디에 두어도 일관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 3개의 마이크가 달려있어 “시리야” 호출을 감지하고, 내부를 향한 4번째 마이크는 음악 재생 중 음성 감지를 위해 스피커의 사운드를 따로 구분해준다.

 

음성 인식 기능 시리를 통해, 음악을 요청하거나 메시지를 보내고 메모와 캘린더 접근이 가능하고 전화를 걸거나 받는 등의 개인적인 요청까지 쉽게 이뤄진다.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그날의 최신 뉴스, 날씨, 교통 상황, 미리 알림, 캘린더 일정까지 한번에 체크할 수 있다.

 

▲ 스마트 스피커 '홈팟 미니' (이미지=Apple)
 

홈팟 미니는 애플의 여러 장비와 매끄러운 연동이 가능해 수신 전화에 쉽게 응답하거나 노트북이나 아이맥에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애플 TV의 사운드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아이폰의 음악 연결은 물론 잠금 해제하지 않아도 바로 음향 컨트롤까지 사용 가능하다.

 

그밖에도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시리를 통해 소등, 온도 조절, 문 잠금, 간접 조명 설정이 가능한 스마트 홈 액세서리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 인터컴 기능을 추가하여 가족 구성원끼리 집안에서 빠르고 쉽게 서로 소통할 수 있다. 

 

이미 음성 인식 디바이스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이지만, 애플의 홈팟 미니는 활용 범위를 넓혀 애플 기기와의 호환과 함께 가족 사용자들간의 교류와 집안 전체에서 즐길 수 있는 기능을 다수 포함하여 차별화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사용자들을 경험까지 배려했다.

 

애플 홈팟 미니는 화이트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구성으로 99달러의 가격으로 출시되며,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