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큐라, 핫셀블라드 V 시스템용 즉석 사진 필름백 선보여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3-05 09:31:16
  • -
  • +
  • 인쇄
중형 포맷의 카메라의 퀄리티로 인스탁스 필름 사진 즐길 수 있어
초고가 핫셀블라드 V에 아날로그 향수 전하며 사용성 높여
▲핫셀블라드 V 시스템을 위한 더 에스큐라 핫셀백 포트레이트로 촬영한 즉석 사진 (사진=escura)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아날로그 타입의 사진을 즐기는 이들이 꾸준히 느는 가운데, 필름 사진 회사 '에스큐라(escura)'가 중형 필름 카메라 핫셀블라드 V 시스템을 위한 즉석 필름을 선보였다.

 

2018년 킥스타터를 통해 60초 스타일의 즉석 카메라로 성공한 이력을 지닌 에스큐라는, 이번에도 킥스타터 펀딩 사이트에 '더 에스큐라 핫셀백 포트레이트(The escura Hasselback Portrait)'를 공개했다. 

 

이 제품을 만든 취지는 중형 포맷 카메라로 유명한 핫셀블라드의 클래식함과 즉석 필름의 대명사인 인스탁스의 모던함을 합쳐, 새로운 아이코닉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다는 것이 에스큐라의 설명이다. 

 

핫셀블라드 V 시스템 뒷면에 바로 부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 후 수동으로 즉석 필름을 꺼낼 수 있다. 군사용 등급의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 완벽한 씰링이 되어 있으며 핫셀블라드에 끼웠을 때 일체감을 주기 위해 비슷한 인공 가죽 소재로 처리했다. 

 

▲핫셀블라드 V 시스템을 위한 '더 에스큐라 핫셀백 포트레이트' (사진=escura)

더 에스큐라 핫셀백 포트레이트는 또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인스탁스 필름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편리하며, 또 중형 포맷이 카메라에서 얻을 수 있는 또렷하고 선명한 사진을 즉석 사진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핫셀블라드는 1957년에서 2005년 출시된 V 시스템으로 대부분 사용 가능하다. 펀딩 캠페인 개시 후 2시간 만에 목표액은 이미 달성했으며, 올 7월부터 배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