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메카 만든다”…넷마블에프앤씨, 메타버스 VFX 연구소 설립

정창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8 16: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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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모션캡처 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광명역 위치, 2022년 상반기 준공
크로마키 및 전신 스캐닝 등 메타버스 관련 신기술 요람으로 구상…카카오와도 협력
▲ 메타버스 VFX 연구소 조감도.(사진=넷마블)

 

[일요주간 = 정창규 기자]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공동대표 서우원, 정철호)가 광명역 인근에 메타버스 VFX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

 

메타버스 VFX 연구소는 넷마블에프앤씨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광명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10월 말 건축허가접수를 완료하고 2022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메타버스 신기술의 요람이 될 VFX 연구소는 단일 모션캡처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모션캡처와 크로마키, 전신 스캐닝 등 메타휴먼 제작 및 메타버스 구현이 가능한 제작 공간 및 최신 장비 시설들로 채워진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를 설립,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과 버츄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게임과 연계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 사업 계획을 알렸으며, 최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메타버스 사업 공동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넷마블에프앤씨 서우원 공동대표는 “메타버스 VFX 연구소는 메타버스 월드 구현에 요구되는 공간, 장비, 인력을 한 장소에 모두 갖춘 최신, 최대 규모의 연구소”라며 “향후 글로벌 메타버스 세계의 새로운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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