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세계개발자대회 WWDC20, 이달 22일 온라인 개최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6-05 16:27:37
  • -
  • +
  • 인쇄
애플의 맥OS,iOS, 아이패드OS를 사용하여 개발하는 개발자들의 행사
전통적으로는 오프라인 모임이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축소 진행
▲ 애플 WWDC 온라인 개최 밝혀 (이미지=애플)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1년에 한번, 선별된 개발자만 참여할 수 있던 애플의 세계개발자대회 WWDC가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애플의 세계개발자대회 WWDC(Worldwide Develpoers Conference)는 1983년 처음 열린 유서 깊은 개발자 행사이다. 매년 약 2000명에서 4000여명까지 수많은 인원이 참석해 왔는데 2018년 이후로는 약 6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열리는 행사로 전체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본 참가비는 약 1500달러 수준으로 저렴하지 않은 편이지만 이 마저도 신청자가 몰려 추첨을 통해 참가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였다. 다시 말해 참가비를 입금하고 추첨을 통해 참석 여부를 통보받는 형식으로 경쟁률은 기본 2:1 이상이었다.

 

그렇지만 이같은 오프라인 행사는 이제 기대하기 힘들어졌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행사가 되었고 이로 인해 참가자 제한은 사실상 풀린 상태이다. 

 

애플 측은 현재 자사의 운영체제를 사용해 개발하는 개발자의 숫자가 약 2300만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WWDC20에서는 애플이 주력으로 밀고 있는 AR(증강현실) 그리고 머신 러닝 등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컨퍼런스가 열린다. 또한 아이패드 OS, 워치 OS 등의 신제품과 맥OS, iOS 등의 업데이트 기능도 소개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