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아이스크림, 파인애플, 복숭아까지... 엘라고 '에어팟 케이스 시즌2' 출시 의미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3-08 17:04:25
  • -
  • +
  • 인쇄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새로운 에어팟 케이스 제품군 출시
과일, 아이스크림에서 상어 디자인까지 다채로운 제품군 갖춰
▲ 엘라고 '에어팟 케이스 시즌2' 제품 공개 (사진=엘라고)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이라면 누구나 소장하고픈 완전 무선 이어폰 '에어팟'의 케이스는 어느새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전문업체 엘라구는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에어팟 케이스 시즌2'를 출시했다.

 

엘라고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디자인 컨설팅 회사로 출발하여 현재는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악세사리를 제조하는 전문 업체이다. 

 

단순함과 섬세함을 담은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던 기존 엘라고 에어팟 케이스와는 디자인 콘셉트가 조금 달라졌다. 에어팟 케이스 시즌2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기존 고객들은 물론 10대 층을 공략한 것이 특징이다.

 

알록달록한 막대 아이스크림 디자인의 아이스크림 케이스는 라벤더, 초코브라운, 민트, 러블리핑크 등 사랑스러운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복숭아와 파인애플 디자인의 케이스는 에어팟 케이스의 디자인을 귀여운 소품으로 바꿔 놓는다.

 

또한 상어모양의 샤크 케이스는 민트, 진인디고, 다크그레이의 3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사실 에어팟  자체가 아이폰 전용 악세사리인데 이를 포장하는 또다른 악세사리가 이렇게 큰 시장을 이루고 있다는 것 자체에 혼란스러워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50대 이상의 전통적인 비즈니스 사업가들은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시장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그렇지만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실제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만한 시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애플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주변기기까지 모두 만드는 회사이다. 그러다보니 애플이 직접 만든 악세사리인 에어팟은 그 어떤 완전무선 이어폰보다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에 아이폰 사용자들중 무선 이어폰을 구입하려 한다면 에어팟을 우선적으로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문제는 이들 제품이 유광 화이트 재질로 제공되다보니 주변 사용자들의 제품과 구분이 필요했고 저가의 케이스를 통해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것이 하나의 놀이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폰 케이스와는 달리 여러개 구입하더라도 가격 부담이 적고, 기분에 따라 서로 바꿔 교체할 수 있는 장점은 에어팟 사용자들의 즐거움이 되었다. 

 

처음에는 제품 보호 기능성을 중심으로 출시된 제품이 많았지만 소재가 다양해 지면서 색상 조합에 디자인, 동물에서 과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