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최대의 오프라인 행사 '구글 I/O 2020' 취소…코로나19 여파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3-04 17:25:03
  • -
  • +
  • 인쇄
5월 12일부터 7천여명이 참석하여 사흘간 열릴 행사였던 대규모 이벤트
MWC 취소에 이어 페이스북 행사 취소되고 결국 구글 I/O 2020도 취소
▲ 구글이 제작한 플래그십폰 픽셀 (이미지=구글 공식 블로그)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구글이 올해 열리는 최대의 오프라인 이벤트 구글 I/O  2020을 공식 취소한다고 밝혔다.  

 

11일 (현지시간) 구글은 전세계에 큰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코로나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우려 때문에 행사를 취소한다고 말했다.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에 위치한 '쇼어라인 (Shoreline)' 극장에서 열릴 행사들을 우선 취소하고 있으며 참석자들에게는 전액 환불할 것임을 밝혔다.

 

구글 I/O는 전세계 구글 관련한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의 행사로 유료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참가 희망자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몇년전부터 구글은 미리 참가 신청을 받은 후 추첨을 통해 참석가능자에게 통보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작년에는 약 7000명 이상이 참석했고 구글의 CEO인 순다 피차이의 기조 연설을 비롯하여 구글 홈, 어시스턴트, 스피커 및 각종 서비스들을 소개해서 주목받았다. 

 

구글 측은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개발자 커뮤니티를 연결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오프라인 행사에 대응하는 방법을 고민중이라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향후 몇주간 꾸준히 구글 I/O에 업데이트 될 것이며 새로운 온라인 이벤트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