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같이가치, 코로나19 기브티콘 모금 진행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3-06 11:49:54
  • -
  • +
  • 인쇄
카카오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로 구성된 기브티콘 구매 캠페인
구매금액 전액, 코로나19 피해 극복에 사용될 예정
▲구매금액 전액과 참여작가들도 판매 수익을 모두 기부되는 기브티콘 캠페인 (이미지=Kakao)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 극복을 위해, '코로나19 기브티콘'으로 전 국민의 기부 참여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같이가치는 다양한 공익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모금을 진행하는 등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설립되었으며, 현재 11,778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최근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중에도 취약 계층의 이웃들은 평소보다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위험에 그대로 노출된 아이들과 노인들, 생계를 위협받는 이들의 고통은 더 극심하다. 이에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힘을 모으리 위해 시작된 이 기부 캠페인은 이모티콘 구매시 구매 금액이 모두 기부되는 형태로 '기브티콘'이라 불린다.

 

기브티콘은 카카오의 인기 이모티콘에서 희망의 메세지가 담긴 것을 모아 '코로나19 기브티콘' 패키지로 만들었고, 옴팡이·쥐방울·요하·세숑 등의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16명의 작가들도 카카오와 함께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현재 모금 활동이 벌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피해 극복을 위해 20억 원을 기부하는 등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쉽고 간단한 실천 방법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코로나19 기브티콘 캠페인과 더불어 각계 각층의 기부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