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로 판로 개척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3-30 18:11:38
  • -
  • +
  • 인쇄
하이마트와 라이브의 합성어 '하트라이브' 이름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시작
제품 판매뿐 아니라 구매팁과 사용 방법, 관리 노하우 등 보다 세분화된 콘텐츠를 제공 예정
▲롯데하이마트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선보이는 모바일 라이즈 커머스 '하트라이브' (이미지=롯데하이마트)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다음 달부터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선보인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와 라이브 방송의 약자를 따서 만든 이름으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라이브 커머스 형태의 하트라이브를 통해 단독 상품이나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의 다양한 상품을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하트라이브는 가전 제품 판매뿐 아니라 구매팁과 사용 방법, 관리 노하우, 홈케어 서비스 등 보다 세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생방송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은 영상 하단에서 실시간으로 한정 수량 특별 혜택가에 구매 가능하다. 

 

이 생방송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과 손잡고 진행하며, 하반기에는 온라인 쇼핑몰에 비디오 커머스 전용관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하이마트측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대응하고 스마트폰의 사용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보다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하트라이브'를 시작한다고 전하며, 실시간 소통으로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