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팔로알토에 체험매장 오픈 ... 미국에만 네번째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19-12-13 18:22:03
  • -
  • +
  • 인쇄
로스앤젤레스, 뉴욕, 휴스턴 이어 샌프란시스코에 체험 매장 열어
팔로알토 스탠포드 쇼핑센터에 애플스토어와 나란히 입점
▲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팔로알토에 체험매장 오픈한 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팔로알토(Palo Alto)에 미국의 4번째 체험매장을 열었다. 

 

삼성은 올해 2월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첫 번째 체험매장을 개장했고, 뉴욕 롱아일랜드, 텍사스주 휴스턴에 체험매장을 차례로 열었다. 

 

13일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팔로알토 스토어'에서 미국 고객들에게 5G 통신장비를 비롯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고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팔로알토 스토어에는 고객지원을 위한 케어 팀이 상주하며 질문 응대는 물론 5G 교육 전용 영역과 중소 기업 솔루션 센터도 제공한다.

 

이번에 매장이 들어선 팔로알토의 스탠포드 쇼핑센터는 애플의 체험형 매장인 애플스토어가 입점한 곳이다. 또 큐퍼티노에 있는 애플 본사와도 매우 가깝다.

 

▲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팔로알토에 체험매장 오픈한 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한편, 애플은 2018년 1월 삼성전자의 심장부인 서울 가로수 길에 체험형 매장을 오픈했다. 가로수길 애플 스토어는 전세계 애플 스토어중 500번째 매장이자 국내 유일의 애플 공식 체험매장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