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더 강력해진 오즈모 포켓 2 출시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0 18:54:00
  • -
  • +
  • 인쇄
이미지 센서 1/1.7인치, 20mm f/1.8 렌즈 탑재 휴대성 더 높아져
DJI 매트릭스 스테레오 시스템으로 오디오 녹음 퀄리티도 높아
▲2세대 DJI 오즈모 포켓 2 (이미지=DJI)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글로벌 영상 촬영기기 제조 브랜드 DJI는 2018년 출시 후 2세대로 업그레이드한 휴대용 미니 짐벌 카메라 ‘DJI 오즈모 포켓 2’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DJI 오즈모 포켓 2는 117g에 손에 잡히는 작은 사이즈로 가방과 주머니에 손쉽게 넣을 수 있는 휴대성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다양한 촬영 기능으로 어떤 환경에서든 사용이 자유롭다.

 

이미지 센서는 1/1.7인치로 전작에 비해 커졌고, 20mm f/1.8 렌즈를 채택해 밝고 넓은 광각의 장면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또 카메라는 1600만 화소로 고화질 모드에서는 최대 64MP로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 경우 최대 100Mbps로 4K 60프레임 영상 촬영과 함께 HDR 동영상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3축 짐벌로 촬영자의 어떤 움직임이든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카메라를 잡아, 선명하고 또렷한 결과물을 제공한다.

  

DJI 오즈모 포켓 2는 강력한 줌 기능이 내장되어 고화질 사진 촬영 시 최대 8배, 4K 영상 촬영시 2배부터 FHD는 4배까지 줌을 이용할 수 있고, 자동 초점 기능은 콘트라스트와 위상차 AF를 같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2.0 AF'가 탑재되어 더 빠르게 피사체를 잡을 수 있다.

 

▲세대 DJI 오즈모 포켓 2와 주변 악세서리 (이미지=DJI)

 

그밖에도 DJI 매트릭스 스테레오 시스템으로 DJI 오즈모 포켓 2를 손에 쥐고 촬영해도 최적의 위치에 4개 마이크를 장착해 생생한 오디오 녹음이 가능하다. 카메라 줌에 따라 음장을 조정해주는 오디오줌, 원치않는 배경의 소음을 없애주는 윈드노이즈 감소 등의 기능도 추가됐다.

 

셀피 촬영시 글래머 효과를 사용하면 완벽한 구도의 SNS용 콘텐츠를 촬영할 수 있어, 브이로그와 크리에이터들에게도 강력한 장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액티브트랙 3.0 기능을 통해 원하는 피사체를 선택하면 움직이는 피사체를 자연스럽게 추적해 깔끔한 영상을 담을 수 있다.

 

DJI 오즈모 포켓 2는 현재 예약 판매 중이며 11월부터 순차 배송과 함께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