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도쿄 게임쇼 2020 온라인 참여 ‘게임팟’ 알릴 예정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2 19:5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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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취소된 도쿄 게임쇼, 온라인으로 전환 200여 개사 참여
높은 안정성을 검증받은 게임팟 소개, 효과적 도입 방안 제공
▲NBP, 도쿄 게임쇼 2020 온라인에 참여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오는 23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는 ‘도쿄 게임쇼 2020’에 참가한다. 


도쿄 게임쇼(Tokyo Game Show)는 매년 9월경에 개최되는 일본의 종합 게임쇼로 올해도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올 행사를 취소한다고 전한 바 있다.

 

대신 온라인 행사 진행을 전환하면서 전세계 200여 개 게임사가 참여하기로 했고, 여기에 NBP도 포함된다.


NBP는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배틀그라운드’의 펍지, ‘검은사막 모바일’의 펄어비스 등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게임 산업에서의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 Cloud Service Provider)다.

도쿄 게임쇼 2020을 통해 NBP는 클라우드 기반 게임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게임팟’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게임팟은 개발에 꼭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게임 운영을 돕는 툴도 함께 제공하는 독보적인 통합 플랫폼이다. 

 

로그인·결제·통계·푸시·쿠폰은 물론 게임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과 다양한 운영 기능들도 탑재된 게임 솔루션이다.

일본에서는 이미 이스트게임즈의 카발온라인, 원라이트의 코타마제이야, 해머엔터테인먼트의 이누야사가 게임팟을 도입해 상용화하고 있으며, 라인게임즈도 게임팟을 이용하는 고객 중의 하나이다.

한국에서는 게임펍의 ‘미르의 전설2’·‘쌍삼국지’,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 디앤씨오브스톰의 ‘방주지령’, 클래게임즈의 ‘문명전쟁’, 신스틸러의 ‘신강호’ 등 70여 개의 게임사가 활발하게 도입했다.

NBP는 이미 다양한 게임사로부터 높은 안정성을 검증받은 게임팟을 이번 ‘도쿄 게임쇼 2020’에서 소개하고, 다양한 고객 성공 케이스와 함께 효과적인 도입 방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NBP, 도쿄 게임쇼 2020 온라인에 참여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더불어 게임팟을 이용하면 게임 개발 기간을 최소 한 달 이상 앞당길 수 있어 론칭 지연에 따른 회사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팟을 적용한 후 많은 게임 개발사의 소요 시간과 리소스가 대폭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게임팟은 언어별 푸시 설정은 물론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로 된 개발 매뉴얼과 대시보드를 제공해 해외 개발사와 협업하는 국내 기업들에게도 원활한 게임 개발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NBP는 게임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전문 기업인 코어사이트와 협력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게임 전문 분석 서비스 상품도 준비하고 있다. 해당 상품을 통해 게임사는 게임 캐릭터 레벨업 정보, 게임 퀘스트 통계, 게임 머니 통계 등 게임 플레이에 대한 제반 로그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어, 최적화된 게임 운영 지표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내년 초에는 500여 개의 글로벌 결제 수단 연동도 가능해질 예정이어서 해외 진출을 앞둔 게임사들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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