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S6 Lite, 사전 예약 실시

최종문 기자 / 기사승인 : 2020-04-22 20:56:27
  • -
  • +
  • 인쇄
강화된 S펜으로 필기부터 그림까지 자유자재로 표현이 가능, 마그네틱 타입으로 관리 편리
7mm의 두께와 465g의 무게,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으로 다양한 기능 제공
▲S펜의 기능이 강화된 삼성전자 태블릿 '갤럭시  탭 S6 Lite'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강화된 태블릿 ‘갤럭시 탭 S6 Lite’ 의 사전 예약을 22일부터 시작한다. 


‘갤럭시 탭 S6 Lite’는 자유로운 필기 경험을 선사하는 S펜과 함께 강력한 성능,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태블릿 PC이다. S펜은 연필만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반응 속도로 빨라 세밀한 필기부터 독창적인 그림까지 자유자재로 표현이 가능하다. 펜 관리시 제품 측면에 마그네틱 타입으로 부착할 수 있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 태블릿의 장점을 극대화해 노트 필기시 필기 내용을 300%까지 확대할 수 있고 작은 글씨도 편하게 수정할 수 있으며 중요한 텍스트는 별도 색상으로 강조하거나 해시 태그를 지정해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6 Lite는 7mm의 두께와 465g(와이파이 모델 기준)의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갖춘 것은 물론, 슬림하면서도 매끄러운 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옥스포드 그레이, 앙고라 블루, 쉬폰 핑크까지 총 3가지의 감각적인 컬러로 구성됐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한층 편해진 갤럭시 탭 S6 Lite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자동 핫스팟을 설정하면 태블릿에서 한 번의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데이터 연결이 가능하다.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도 태블릿에서 확인하고 연락할 수 있다.

또 별도의 연결 과정 없이 콘텐츠를 기기 간에 바로 공유할 수 있는 ‘퀵 셰어(Quick Share)’ 기능과 최대 8명까지 화상 통화를 지원하는 ‘구글 듀오(Google Duo)' 기능까지 갖춰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최대 1TB의 외장 마이크로SD 카드를 지원하고 704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고, LTE 모델과 와이파이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Lite는 29일 공식 출시되며, 22일부터 27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종문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