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작고 스마트한 AI 컨트롤러 '미니링크' 선보여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2 21:03:46
  • -
  • +
  • 인쇄
휴대성이 강조된 음성비서로 작고 콤팩트한 디자인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 기술로 한번 충전 후 5일 사용 가능
▲카카오,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mini LINK)를 출시했다. 


미니링크는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의 기능과 강점을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다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름처럼 사이즈가 아주 작아 미니멀한 ‘휴대성’을 강조하고 연결을 통한 확장성을 지녀, 언제 어디서든 미니링크나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원하는 기기를 통해 카카오미니처럼 활용할 수 있다.

미니링크는 손에 감싸쥘 수 있을만큼 미니멀한 크기에 디자인까지 신경써, 인기 많은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라이언’과 니니즈 캐릭터 ‘죠르디’ 케이스 및 스트랩도 함께 선보였다.

사용방법도 다양해 손에 들거나 목에 거는 것뿐 아니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마그네틱 트레이와 차량용 클립을 이용해 어디든 원하는 곳에 붙여서 사용 가능하다.

미니링크는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과 보내기가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뉴스·환율·주가·운세 등의 생활 정보뿐 아니라 알람/메모 등록·배달음식 주문·교통/길 찾기 정보·어학 사전·영화 정보까지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 (이미지 편집=일요주간)

미니링크를 차량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등 외부 기기와 연결하면 미니링크의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외부 기기로 들을 수 있다. 최근 새로운 레저 트렌드인 캠핑이나 차박 등 외부 여가 활동이나 운전할 때도 유용하다.

미니링크의 특성을 감안, 음성 명령 없이 버튼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웨이크업 버튼을 누른 후 쓸 수 있다. 또 미니링크 오른쪽의 카카오톡 버튼으로 새로운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거나 보낼 수 있다. 

미니링크는 헤이카카오 안드로이드앱의 ‘기기관리’ 설정에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iOS는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현주 기자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