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윤테크, 폴더블 2축 짐벌 '스무드 엑스' …가볍지만 강하다

지혜수 기자 / 기사승인 : 2020-05-21 09:23:00
  • -
  • +
  • 인쇄
합리적 가격대의 경량 소형 스마트폰용 짐벌로 포지셔닝
중앙 버튼 누르면 가로 촬영과 세로 촬영을 손쉽게 전환
▲지윤 테크의 스마트폰 폴더블 2축 짐벌 '스무드 엑스' (사진=지윤 테크)

 

[일요주간 = 지혜수 기자] 카메라와 스마트폰 전문 짐벌 브랜드 '지윤 테크(Zhiyun Tech)'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폴더블 2축 짐벌 '스무드 엑스(Smooth-X)'를 스마트폰용으로 출시했다. 

 

지윤 테크의 스무드 엑스는 3축 보정이 가능한 고가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3의 경쟁 제품으로, 2축 보정을 지원하는 대신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였다.


스무드 엑스는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결해 사용 가능하며, 기본 블루투스 제어 기능을 갖춘 2축 보정과 함께 260mm 확장 기능을 갖추었다. 중앙 버튼을 누르면 가로 촬영과 세로 촬영을 손쉽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ZY Cami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녹화할 수 있고 편집 기능까지 콘트롤할 수 있다.

 

3축을 지원하는 경쟁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스무드 엑스는 손바닥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 사이즈의 디자인을 적용했고 배터리 수명을 안정적으로 설계했다. 

 

경쟁작인 오즈모 모바일3은 최대 15.5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하지만 조금 더 크고 무겁다. 한 번 충전으로 여러 번 촬영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부피와 무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때문에 스무드 엑스는  최대 5.5시간의 배터리 수명, 표준 사용시 4시간을 지원한다. 작고 가볍지만 사용시간이 짧다는 사실을 알고 선택한다면 사용 패턴에 따라 최적이 될 수 있는 옵션이다. 


비슷비슷한 제품중에 선택하는 것이 아닌, 확실한 차별포인트와 가성비를 내세운 짐벌이 필요하다면 눈여겨볼 만한 하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