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 자정결의...청렴실천 의지 대외 표명

이태곤 기자 / 기사승인 : 2021-07-26 12:56:31
  • -
  • +
  • 인쇄
▲ 남원시, 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 자정결 사진제공 = 남원시

 

[일요주간 = 이태곤 기자] 남원시가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 자정결의 서약식을 개최하였다.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서 간부공무원 60여명은 반부패·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남원시를 대표하는 간부공무원으로써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는 청렴실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했다.


반부패・청렴 서약서에는 ▷연고주의· 권한남용· 이권개입 금지 ▷금품・향응 수수 금지 ▷책임 회피· 업무전가 금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의 내용이 담겨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처벌과 불이익을 감수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 남원시, 간부공무원 반부패·청렴 자정결 사진제공 = 남원시


이환주 남원시장은 “청렴한 남원시는 전체 공무원이 함께 노력하고 만들어 가는 것이며, 특히 간부공무원들이 ‘滅私奉公(멸사봉공)’의 자세로 지금까지 관행으로 행해졌던 모든 일을 혁신적으로 타파하는 데에 모범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간부 공무원들의 솔선수범을 당부했다.

한편 남원시는 청렴도 향상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컨설팅에 참여하여 반부패 역량진단, 간부공무원 자체청렴도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헬프라인 익명신고시스템 도입,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청렴배달통,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등 클린남원 청렴 프로젝트를 시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