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바이오앤슈티(주), 커피부산물 활용 기능성 화장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

이태곤 기자 / 기사승인 : 2021-07-26 13:26:19
  • -
  • +
  • 인쇄

 

▲ 순창군-바이오앤슈티(주),커피부산물 활용 기능성화장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 사진제공=순창군

 

[일요주간 = 이태곤 기자] 순창군이 최근 농업기술센터 2층 소장실에서 바이오앤슈티(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커피나무 부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위한 협약식에는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진영무 소장과 바이오앤슈티(주) 안정엽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순창군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과학영농실증포에서 재배하고 있는 커피 잎과 과육, 실버스킨 등 커피 부산물을 제공하고, 바이오앤슈티(주)는 이를 활용해 미백 및 주름 개선 화장품을 개발키로 했다.

군은 커피 부산물인 과육과 실버스킨, 잎 등을 활용한 기능성화장품을 개발해 순창 커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의 부가소득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순창군-바이오앤슈티(주),커피부산물 활용 기능성화장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 사진제공=순창군

군은 앞으로 기능성 화장품 개발이 완료되어 상업화해 성공하면 커피나무를 지역 소득 작목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진영무 소장은 “커피 생두를 가지고 기능성 화장품을 상용화 하고 있는바이오 벤처기업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순창군이 재배하는 커피가 다시금 조명받길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커피 등 다양한 아열대 작목을 재배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