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교육비 특화 ‘KB NEED Edu’ 출시… 연 최대 45만원 할인

김완재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5:01:54
  • -
  • +
  • 인쇄
▲ KB국민카드, 교육비 맞춤형 'KB NEED Edu 카드' 출시(이미지=KB국민카드)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KB국민카드가 교육비 지출 부담이 큰 가구를 겨냥한 맞춤형 신용카드를 선보이며 목적형 카드 시장 공략에 나섰다. KB국민카드는 29일 교육 관련 지출에 특화된 ‘KB NEED Edu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KB국민카드가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체계 ‘ALL·YOU·NEED’ 가운데 특정 소비 목적에 혜택을 집중하는 ‘NEED’ 라인의 대표 상품이다. 교육비를 중심으로 일상 소비까지 아우르는 할인 구조를 통해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KB NEED Edu 카드는 교육 업종과 생활 밀착 업종에서 월 최대 3만8000원, 연간 기준으로는 최대 45만6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학원, 학습지 등 교육 관련 업종 결제 금액의 5%를 할인해주며, 실적 구간별로 40만원 이상 시 1만원, 80만원 이상 시 2만원, 160만원 이상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 한도가 적용된다.


특히 전월 실적이 80만원 이상인 고객이 교육 업종에서 KB Pay로 결제할 경우, 추가로 5% 할인 혜택이 제공돼 최대 3000원까지 더 할인받을 수 있다. 일반 학원뿐 아니라 학습지 업종까지 포함해 교육비 지출 전반을 폭넓게 지원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생활 영역 혜택도 강화됐다. 병원·약국, 커피 전문점 등 주요 생활 업종에서는 전월 실적 80만원 이상 시 결제 금액의 5%를 최대 5000원 한도 내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카드가 2만5000원, 국내외겸용(Visa)은 2만6000원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고객의 소비 목적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카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NEED Edu 카드는 교육비 지출이 많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절감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 목적에 최적화된 카드 선택이 가능하도록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