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박소현 양’ 대한민국 행복나눔대상…‘문화부문 공헌대상’

소정현 / 기사승인 : 2019-12-04 13:57:28
  • -
  • +
  • 인쇄
▲ 제6회 대한민국 행복나눔대상 시상식에서 부모님과 김덕룡 前 의원과 함께

 

[일요주간 = 소정현 기자] 2일 오후2시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행복나눔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위원회는 이번 시상은 국가 및 자치단체의 행복지수를 위해 공헌도가 높은 인물들에게 수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올해 6회째를 맞았다.

이번 시상식에서 일반부문 문화나눔 공헌대상에는 추계예술대학교 서양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박소현 학생이 수상했다.
 

▲ 박소현양의 전시 작품들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고충들을 직간접 묘사하고 있다.

한편, 박소현 양의 추계예술대 ‘미술대학 통합 졸업 전시회’는 지난 11월 25일 부터 오는12월06일까지 추계예술대학교 미술대학 ‘C21현대미술공간’과 실기실 및 교내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졸업 전시의 경우 결과로서 전시도 중요하지만 학생들은 드러나지 않는 전시 준비 과정을 통해 더 많은 것을 깨닫고 다양한 경험을 쌓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이다.

박소현양의 이번 졸업 전시는 작품들은 20살 때부터 꾸준히 해온 아르바이트 경험을 토대로 작업되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고충들을 직간접 묘사하고 있다. “소외된 계층이 더 나은 삶을 위해 발버둥 치면서 쳇바퀴 같은 삶을 냉소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았다.”고 소감을 밝힌다.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