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주간=장혜원 기자] LG생활건강은 25일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과 소비자 유전체(Consumer Genomics)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합자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설립자본금 총 60억원을 50:50의 비율로 공동 출자하여 합자법인 ‘젠스토리(Genstory)’를 설립하고 다양한 소비자 직접 의뢰(DTC, Direct-to-Consumer) 방식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개발,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6월 30일 보건복지부는 개정된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에 따라 혈당, 혈압, 피부노화, 콜레스테롤, 탈모 등 12개 항목에 대한 유전자 검사를 의료기관의 의뢰 없이 유전자 분석 업체가 직접 하도록 허용했다.
이에 따라 국민들이 소비자 직접 의뢰 방식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통해 얻은 유전자 정보를 활용해 생활습관 개선 등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LG생활건강과 마크로젠은 신설 합자법인에 양사의 기술 및 마케팅 역량을 결집해 다양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검사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것은 물론 해외 시장에도 동시 진출해 사업 성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개인들의 유전자 정보와 생활정보를 수집 및 분석해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등 해당 분야의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축적해 나갈 방침이다.
LG생활건강과 마크로젠은 신설 합자법인에 양사의 기술 및 마케팅 역량을 결집해 다양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검사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것은 물론 해외 시장에도 동시 진출해 사업 성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개인들의 유전자 정보와 생활정보를 수집 및 분석해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등 해당 분야의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축적해 나갈 방침이다.
신설 합자법인 ‘젠스토리’는 특히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화장품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 등의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정현용 마크로젠 대표이사는 “LG생활건강과 합자법인을 설립함으로써 유전자 정보에 기반한 미용 및 건강 관리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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