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주간=이수근 기자] LG유플러스는 ‘콘텐츠 데이터 프리’, ‘3시간 데이터 프리’ 등 데이터 혜택 상품을 출시 2개월여 만에 500여만명의 고객이 이용했다고 4일 밝혔다.
콘텐츠 데이터 프리는 U+ 비디오포털에서 영화나 실시간TV, TV다시보기의 해당 콘텐츠 선택 시 1100원만 추가하면, 주문형비디오(VoD)의 유효기간 동안 여러 번 감상해도 데이터가 별도로 차감되지 않는 할인 옵션이다.
영화 1편당 평균 2GB 안팎의 데이터가 소진되는데, 현재 통신사가 판매하는 데이터상품권 2GB 가격이 1만8000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파격적인 상품이다.
3시간 데이터 프리의 경우, 콘텐츠 데이터 프리와 달리 영화+TV다시보기+실시간TV 등을 고객이 원하는 3시간 동안 데이터 부담 없이 보고 싶은 채널별로 옮겨 다니며 감상할 수 있다. 3시간 데이터 프리는 1100원이며, 24시간 데이터 프리는 2750원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인 ‘U+ 데이터 주고 받기’ 서비스도 인기몰이 중이다. 고객 본인의 데이터를 가족, 친구, 지인 등과 필요할 때마다 나눌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출시 1개월여 만에 30여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TE 요금제 사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본인의 남은 데이터를 무료로 매월 최대 2회씩 각각 줄 수도, 받을 수도 있다. 한방에YO, 한방에HOME, 한방에HOME2 등 가족결합 고객의 경우 2회가 더 추가돼 최대 4회까지 데이터를 각각 주고 받을 수 있다.
U+ 데이터 주고 받기 서비스는 본인 요금제의 월 기본제공 데이터 중에서 한번에 최대 1GB(100MB 단위로 용량 선택)까지 줄 수 있으며, 받은 데이터는 해당 월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단 만 19세 미만 고객과 청소년 요금제 이용고객은 데이터 받기만 가능하다.
최순종 마케팅전략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모바일 문화생활을 선도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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