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쇼핑 인포메이션 검색' 서비스 오픈 ..“내가 주문한 상품 언제와" 물으면 주문 내역이 착!

장혜원 / 기사승인 : 2016-12-30 10:02:29
  • -
  • +
  • 인쇄
[일요주간=장혜원 기자] 롯데닷컴은 '쇼핑 인포메이션'을 테마로 한 지능형 음성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쇼핑 시 소비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정보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게 개발한 서비스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 상단에 항상 검색창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쇼핑 중 어느 때나 음성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 검색창에 마이크 버튼을 누른 후 "내가 주문한 상품 언제와?"라고 물으면 주문배송조회 화면으로 이동시켜 주거나, "내 포인트 얼마 남았지?"라고 말하면 포인트 조회 화면이 나타나 지금까지 적립된 포인트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최근 봤던 상품 좀 보여줘"라고 하면 해당 상품을 다시 보여준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에 이용 가능했던 상품검색 외에도 주문배송조회, 포인트 및 쿠폰 내역, 위시리스트, 1:1 상담내역 등의 쇼핑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앞서 롯데닷컴은 지난 31단계 음성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음성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초 단계로 "인기 있는 노란색 원피스를 찾아줘" 또는 "요즘 잘나가는 야상형 패딩"이라고 말하면 해당 상품들을 찾을 수 있었다.
롯데닷컴은 금번 런칭한 인포메이션 검색 2단계 서비스를 포함해 내년 하반기까지 총 3단계의 '음성 인식 검색 서비스' 고도화 로드맵을 갖고 있다.
롯데닷컴 검색개선 TF팀 서광석 책임은 "사전에 고려된 320여만가지의 경우의 수를 처리할 수 있도록 테스트 완료됐다""앞으로 더 많은 고객이 음성검색 기능을 이용할수록 이 경우의 값은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