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어울림' 아파트 BI 디자인 교체

장혜원 / 기사승인 : 2017-01-23 15:13:08
  • -
  • +
  • 인쇄
[일요주간=장혜원 기자] 금호산업 건설사업부(이하 금호건설)는 어울림 아파트 브랜드 BI(Brand Identity)를 전면 교체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변경한 BI 디자인은 올해 3월에 입주하는 광주 교대 금호 어울림아파트에 처음 적용된다. 또 하반기 입주단지와 향후 분양하는 모든 어울림 단지의 외관·출입구·부대시설·안내 표지판에 쓰이는 BI를 통일한다.
금호건설이 지난 2003년 도입한 어울림브랜드는 인간, 자연, 첨단생활이 서로 조화가 된다는 뜻을 갖고 있다. 영어로 된 아파트 브랜드가 난무하는 시장에서 고유의 한글을 사용해 좋은 평을 받았다.
이번 새롭게 리뉴얼 한 BI는 어울림을 발음할 때 입모양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사운드를 시각화한 독특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개성을 창출했다.
세 개의 원형 모습은 같은 듯 다른, 다른 듯 같은 요소끼리의 조합으로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서 조화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브랜드 칼라(어울림 Red) 역시 편안함과 휴식의 공간으로서의 아파트를 넘어 내일을 위한 활력소를 다시금 채우는 경쾌한 에너지를 담고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어울림 BI를 새롭게 변경한 만큼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키워 고객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주거공간을 마련하겠다금호건설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재도약해 영속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